[재테크] 전세금을 지렛대로 활용하기 좋은 부동산은?

반응형

1) 입지가 좋고 수요자가 자발적으로 찾아오는 곳

 이런 곳은 매매 가격이 이미 높아서 전세금과의 차이가 벌어져 있을 가능성이 많아 소액으로 접근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입지가 계속 좋아지고 상승 여력이 있는 곳은 투자가치도 그만큼 높다. 자금의 여력이 된다면 이런 곳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2) 일자리와 연결된 지역으로 교통망이 있는 곳

 직장이나 일자리와의 접근성이 좋은 곳이 투자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일자리가 풍부한 강남으로 가는 2호선, 여의도와 마포로 가는 5호선, 종로와 동대문으로 가는 1호선, 구로디지털단지와 가산디지털단지로 연결되는 7호선, 김포공항, 인천 국제공항, 상암 DMC, 대기업이 입주할 마곡지구로 연결되는 9호선과 공항철도 등 차후 역세권으로 개발되고 일자리가 창출될 곳과 연결되는 노선이 있는 곳을 찾는다.

 

3) 추후 개발 호재로 입지가 좋아질 곳

 이미 개발된 곳이 아닌 차후 개발될 곳을 미리 선점하고 있어야 가치 상승으로 인한 시세차익을 실현할 수 있다.

 

4) 2017 ~ 2019년 사이에는 아프트 입주 물량이 넘쳐난다. 특히 경기도에는 수요량보다 공급량이 더 많다. 입주 물량이 많은 곳은 전세금과 매매가격 출렁이고 회복되는 기간이 필요할 수 있다. 기존 아파트에도 영향을 주어 오히려 전세금이 떨어지는 역전세난이 올 수도 있다. 입주 물랑이 많은  지역과 그 지역으로 흡수되는  지역은 가급적이면 피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본주의 사회 #2  (0) 2023.09.24
자본주의 사회  (0) 2023.09.2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